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에너지신문]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강하늘 2위 이준호 3위 최우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25일부터 2025년 11월 25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1,335,073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한 결과 지난 1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6,695,012개와 비교하면 24.30%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2025년 11월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강하늘, 이준호, 최우식, 조우진, 이정재, 김영광, 천우희, 안은진, 김우빈, 진영, 라미란, 이병헌, 정소민, 김민하, 고규필, 김지훈, 전여빈, 류승룡, 이레, 차은우, 장동주, 신슬기, 이광수, 김선영, 박지환, 최성은, 전지현, 수지, 이영애, 고윤정 순이었다.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강하늘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036 미디어지수 721,368 소통지수 976,198 커뮤니티지수 729,3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8,961로 분석됐다.
2위, 이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313 미디어지수 645,098 소통지수 917,541 커뮤니티지수 746,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6,454로 분석됐다.
3위, 최우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741,444 미디어지수 769,280 소통지수 513,884 커뮤니티지수 759,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3,962로 분석됐다.
4위, 조우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705 미디어지수 560,102 소통지수 947,296 커뮤니티지수 781,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9,160으로 분석됐다.
5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906 미디어지수 637,916 소통지수 591,350 커뮤니티지수 911,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4,83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1월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강하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6,695,012개와 비교하면 24.3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96% 하락, 브랜드이슈 17.34% 하락, 브랜드소통 30.32% 하락, 브랜드확산 27.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열일모드로 다채로운 연기를 보여준 강하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태풍상사에서 시원한 사이다를 터트린 이준호 브랜드는 2위, 로맨틱 코미디 인기를 이어간 최우식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