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에너지신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 2025년 10월 24일부터 2025년 11월 24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583,436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10,088,618개와 비교하면 5.01%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거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주거 브랜드를 말한다.
2025년 11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롯데건설 르엘,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DL이앤씨 아크로, 두산에너빌리티 트리마제,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호반건설 써밋,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SK에코플랜트 드파인 순으로 나타났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044 미디어지수 792,452 소통지수 910,807 커뮤니티지수 737,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4,0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51,989와 비교해보면 1.96% 하락했다.
2위, 롯데건설 르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917 미디어지수 192,617 소통지수 795,426 커뮤니티지수 609,2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2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65,579와 비교해보면 6.46% 상승했다.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717 미디어지수 359,988 소통지수 400,385 커뮤니티지수 653,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8,8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72,013과 비교해보면 1.48% 하락했다.
4위, DL이앤씨 아크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61,677 미디어지수 184,036 소통지수 462,661 커뮤니티지수 621,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9,8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27,962와 비교해보면 60.62% 상승했다.
5위, 두산에너빌리티 트리마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53,294 미디어지수 141,740 소통지수 161,252 커뮤니티지수 161,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0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85,657과 비교해보면 52.2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10,088,618개와 비교하면 5.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9% 하락, 브랜드이슈 2.59% 하락, 브랜드소통 6.71% 하락, 브랜드확산 5.5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