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업계-국민의 ‘소통창구’
[에너지신문]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오신 에너지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10년 창간 이후 지난 15년간 에너지업계의 주요 현안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국민과의 소통 창구가 돼 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는 탄소중립이 국제 산업 질서의 새로운 기준이 되면서 친환경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도 친환경 산업 기반 조성, 재생에너지 공급 확대 등을 포함한 에너지 전환과 산업·경제구조 개혁을 핵심과제로 설정함에 따라 국내 에너지 기업들이 이에 발맞춰 기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국내외 가스업계의 변화를 정확하고 빠르게 전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는 에너지 전문 언론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동안 에너지 분야에서 전문 집필을 해 오신 에너지신문이 앞으로도 올바른 정보 제공과 참신한 비평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가스공사는 에너지신문이 국내 에너지업계의 핵심 언론매체로서 앞으로도 날카로운 비평과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 에너지업계의대표언론매체로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에너지신문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에너지정론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다시 한 번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에너지신문
energynews@ie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