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에너지 환경의 길잡이 역할 기대

[에너지신문] 에너지전환 시대를 맞아 균형 있는 시각과 깊이 있는 분석으로 에너지산업의 길을 밝혀 오신 에너지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에너지신문은 지난 15년간 에너지 정책과 산업 현장의 흐름을 정확히 전달하며, 사회적 신뢰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최근 국제사회는 탄소중립 실현과 친환경에너지 확대를 향한 에너지 대전환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와 수소경제 활성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 과제로 떠올랐으며, 무엇보다 안전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 전환은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 환경을 만드는 데에 중요한 화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올해 11월 개소 예정인 액화수소검사인증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수소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5대 수소안전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게 됐습니다.

검사·인증 인프라의 안정적인 운영과 제도의 정비를 통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수소사회를 실현하고, 나아가 세계1등의 수소에너지 선도국가를 위해 안전과 산업의 조화를 이루는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에너지신문이 에너지산업의 현안과 미래 비전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정론지로 더욱 도약하기를 기대하며, 급변하는 에너지 환경의 올바른 길을 함께 모색하는 든든한 길잡이로서 함께 해 주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에너지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