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신뢰받는 에너지 환경 만전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에너지신문은 창간 이래 석유·가스·전력·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전 분야의 정책 변화와 현안을 폭넓게 다루며 산업 발전을 위한 길잡이 언론으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담고 에너지 전환 시대의 방향을 제시해 온 보도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소중한 참고 자료가 돼 왔습니다. 

특히 현안과 정책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내어 산업과 정책을 잇는 공론장을 형성해 온 것은 에너지신문만의 소중한 발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석유관리원 또한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의 품질 검사와 유통 관리, 연구 개발 등을 통해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신뢰 확보를 위해 힘써 왔습니다.

나아가 2024년 석유대체연료 사업지원 전문기관 및 수소유통전담기관 지정 등 다년간의 석유 품질·유통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석유에서 친환경 미래에너지까지 ‘수송에너지 종합 관리기관’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신문이 업계의 목소리를 담아내며 여론의 창구가 돼 왔듯 석유관리원도 현장에서 제 역할을 다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받는 에너지 환경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신문이 지금까지 그래왔듯 정확하고 깊이 있는 보도, 공정하고 균형 잡힌 시각을 통해 업계와 정책을 아우르는 언론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