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TP, 지역 태양광육성 주력
대구TP, 지역 태양광육성 주력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0.10.2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시범단지 클러스터 창립총회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대구TP 나노센터)는 27일 오후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태양광시범단지 클러스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태양광시범단지 클러스터는 최근 태양광을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육성하려는 정부의 청사진 발표 이후 대구TP나노센터를 중심으로 저탄소녹색성장 정책을 기반으로 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 기업 및 관계기관들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클러스터는 향후 산·학·연 네트워크 활동과 태양광관련 세미나, 포럼을 통해 기업간 정보교류, 과제 발굴 및 기획, 다양한 사업수주 등을 병행하며 지역 태양광산업 발전에 주력할 예정이다.

송규호 대구TP나노센터장은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이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주력 산업 중 가장 많은 주목을 끌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의 태양광시범단지 클러스터의 창립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라며 “향후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협력 및 공동과제 발굴,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기획과 시험평가 장비의 구축으로 회원사의 발전과 태양광산업 경쟁력강화에 일조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이상철 (주)미리넷솔라 대표, 정문식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센터장을 비롯해 태양광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대구시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태양광 소재부터 전지, 모듈, 시스템설계 및 시공에 이르는 광범위한 태양광 Value Chain의 관심도를 반영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