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KT등 개발기관 관계자 참석 설명회 가져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차세대MOS 설계 본격화를 위해 도입한 서버, DBMS, 3rd Party 등에 대한 세부기능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7일~ 9일 3일간 천안지사 회의실에서 워크샵을 개최했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자사 및 타사 공급제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차세대MOS 설계 본격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차세대MOS 발주자인 전력거래소를 비롯, 개발기관인 한전KDN, KT, 한경닷컴, 투비소프트, 클립소프트 및 감리수행기관인 한국정보기술단 등 실무 개발인력 30여명이 참석하여 차세대MOS 개발시스템의 세부기능에 대하여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누었다.

첫번째 발표자인 투비소프트의 김차영 책임컨설턴트는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웹개발툴의 주요기능과 활용방법 그리고 실업무 적용사례에 대해 발표했으며 DBMS공급업체인 한경닷컴 김원상 차장과 웹리포팅 공급업체인 남도현 대표이사의 발표가 있었다.

마지막 발표자인 KT의 송태원차장은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H/W의 주요기능 및 네트웍 구성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3일간의 발표 및 토론세션을 통해 차세대MOS 개발시스템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은 물론 차세대MOS 설계 및 개발방향을 정리하면서 3일간의 기술 워크샵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