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소재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 대상 실무교육

▲ 한국석유공사가 울산 소재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동계 직무체험형 인턴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한국석유공사가 울산 소재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동계 직무체험형 인턴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지난 22일부터 울산 소재 대학교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1~5주간의 2024년 동계 직무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석유공사의 직무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은 산학 인턴십 프로그램 및 고교 지역 인재 육성·지원을 위한 오픈스쿨과 연계한 취업지원 교육과정으로 2018년부터 운영돼 왔다.

이번 동계 직무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울산대 및 UNIST 대학생 15명과 울산지역 특성화고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직무 및 취업역량 증진 교육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석유비축기지 견학을 통해 현장 견문을 넓힐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대학생 인턴의 경우 전공 등을 고려하여 현업 부서에 배치된 후 멘토링을 통해 직무 지식을 쌓아 가면서 업무를 실습하게 되며 단기간에 실무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과제를 부여받아 수행할 예정이다.

석유공사의 관계자는 “울산지역 내 학생들이 인턴십을 통해 진로 결정과 취업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기관과 함께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