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도시가스 고객서비스사 처음

[에너지신문] 에너넷은 지난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전국 도시가스고객서비스사 처음으로 CCM인증을 받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에너넷은 2023년 하반기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신규 인증 18개사 중 당당히 이름을 올려 대기업들 사이 중소기업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와 위상을 높였으며, 전국 도시가스고객서비스 업계 서비스 표준 및 CS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에너넷은 2017년 12월 법인을 설립해 에너지서비스를 시작으로 비대면 생활 밀착형 서비스(무인 주차/전기차 충전/건물 종합관리 등)로 확장하고 있다.

▲ 에너넷이 CCM 인증서 수여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에너넷이 CCM 인증서 수여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을 대표하는 종합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ESG기반 자체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인적자원시스템을 개발•운영해 인적자원 확보부터 교육성과 관리까지 일련의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있다.

또한, 대•내외 공신력 있는 검증 시스템과 이해관계자로부터 서비스 품질 및 경영시스템에 대한 객관성•전문성을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확인했으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을 인정받아 ‘2022년 대한민국 으뜸 일자리 100대 기업 대통령 표창’과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NCS 기업 활용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표준화되고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CCM 신규 인증을 진행한 에너넷은 CS 본부를 중심으로 CCM 체계를 구축해 VOC의 운영 기준 및 처리, 활용 분석, 성과 관리 체계를 갖췄으며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CCM 시스템을 검증함으로써 에너지 서비스와 라이프 서비스의 통합 기업으로는 선도적으로 CCM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사람(직원, 소비자)에 대한 중요성을 높이 두고 교육 및 동기 프로그램을 수요에 맞게 운영하며, 수평적인 의사소통 체계를 통해 환경 변화 시 적시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ESG체계를 갖추고 있다.

신승업 에너넷 대표는 “동종업계 소비자중심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첫째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 소비자 감동을 실현하고 둘째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해 변화를 도모하며 셋째 상호 존중해 소통을 통한 신뢰를 구축해 넷째, 공정하고 투명한 성장의 기회 제공과 육성으로 구성원과 함께 성장, 소비자가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를 쉽고, 간단하게 누릴 수 있도록 세상을 바꿔나가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