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협력 프로젝트 공동 기획 및 추진

[에너지신문] 서울시가 ‘약자와의 동행’ 실천과 가치 확산을 위해 SK그룹과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함께 나선다.

서울시는 28일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SK그룹과 ‘약자동행 실천과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 SK그룹 SV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경목 SK에너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약자와의 동행’ 실천과 가치 확산을 위해 무엇보다 공공과 민간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양 기관이 공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의 노력에 의견을 모으면서 마련됐다.

현재 우리나라는 자산, 소득격차가 ‘통계작성 이래 역대 최대’, 건강, 교육 등 사회 각 분야로 불평등·양극화가 확대되는 심각한 상황이며 이러한 문제는 공적재원 투입 등 공공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앞서 서울시 여러 실·본부·국에서는 △‘안부확인서비스’, ‘발달장애인 도전행동 분석시스템’(복지정책실) △‘우리동네 디지털안내소 운영’, ‘위치기반 안전서비스 운영’(디지털정책관) △‘소상공인 온라인전용관 운영’(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 수해보험료 개인부담금 지원’(물순환안전국) 등 SK그룹과 다양한 분야에서 ‘약자와의 동행’ 실천을 위해 협력해 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약자동행 민관협력 아젠다 발굴 등 네트워크 운영 △기술동행 네트워크 및 기술활용 지원 △(가칭)사회문제 해결 성과비례 보상사업 협력 등 다방면에 걸쳐 상호 협력한다.

서울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해법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약자들의 일상 속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태희 서울시 약자와의동행추진단장은 ‘약자와의 동행’ 가치 확산과 다양한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라며 “이번 SK와의 업무협약이 그러한 문제 해결의 첫 단추가 돼 ‘동행 특별시 서울’을 만들어가는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