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경남본부와 합동 훈련...긴급출동 및 지원체계 점검

[에너지신문] 경남에너지는 14일 한국가스안전공사(KGS) 경남본부와 합동으로 공급권역 내 하천정비 작업 현장에서 발생한 도시가스 배관 손상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비상훈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경남에너지 중부권역 및 동·남권역 안전관리자들의 합동훈련으로 진행됐으며 의창구 북면 무동천 하천정비공사 작업 중 중압 배관 손상사고에 대한 긴급출동 및 지원체계를 면밀히 점검하기 위해 시행됐다.

▲ 경남에너지와 KGS 경남본부가 합동으로 14일 도시가스 배관 손상사고 대비를 위한 비상훈련을 진행했다.
▲ 경남에너지와 KGS 경남본부가 합동으로 14일 도시가스 배관 손상사고 대비를 위한 비상훈련을 진행했다.

경남에너지는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 한 훈련을 통해 최초 사고 접수로부터 현장 출동자의 신속한 상황전파와 사고현장 통제 등 초동조치, 개인별 임무확인, 원거리 지원체계 점검, 비상출동 대비 안전장비 적재 확인 등 긴급출동 시 중점사항과 지원체계를 점검했다.

또한, 사내 안전관리연구회 활동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중압 배관손상 응급조치 방산형 패드를 테스트해 배관 손상부에 응급 조치 패드를 체결, 배관 파손에 의한 가스 누출방지와 가스 공급중단 없이 신속한 복구작업 진행여부를 점검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본부는 배관 보수작업에서 가스누출이 있는지 면밀히 검사해 가스누출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예방활동을 철저히 수행했다.

신창동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비상 훈련을 통해 긴급출동 및 지원체계 구축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점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안전관리연구회 활동에서 자체 개발한 장비를 통해 고객에게 원활히 가스를 공급하면서 신속한 복구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술력은 안전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남에너지 노력의 산물”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