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차관, ‘산업‧에너지 비상재난대응반’ 점검회의 열어

[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2차관은 10일 오후 6시 ‘산업‧에너지 비상재난대응반’ 상황점검회의를 열어 태풍 ‘카눈’ 대응 현황과 피해‧복구상황 등을 점검했다.

강경성 2차관은 이날 점검회의에서 “산업‧에너지 시설은 국민 생활과 산업 활동에 직결되는 중요시설로서 재난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각 유관기관들이 기존의 관행적이거나 안일한 대처에 경각심을 갖고 더욱 세심하게 이중, 삼중으로 대비‧대응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산업부는 10일 오후 4시 현재 태풍 피해로 총 4만 358세대에서 정전이 있었으며, 이 중 94.2%인 3만 8017세대는 이미 복구했고, 나머지 세대도 신속한 복구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발전설비의 경우 울산복합발전 2호기(09시), 영남파워복합발전소(15시)가 냉각수 취수설비에 이물질이 유입돼 발전 정지가 있었지만 울산복합발전 2호기(오전 11시)는 복구가 완료됐으며, 영남파워복합발전소는 현재 신속히 복구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산업부는 앞으로 태풍 ‘카눈’이 소멸될 때까지 ‘산업‧에너지 비상재난대응반(반장 2차관)’을 중심으로 산하‧유관기관 간 피해 대응‧복구 공조체계를 지속 유지하면서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