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실적발표 공시…영업이익 전분기대비 47억원 증가
2021년 3분기 이후 7분기 만에 ‘첫 분기 흑자 전환’ 달성 
하반기 수익성 점진적 개선 기대…신규 고객확보 최우선 과제

[에너지신문]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올해 2분기 매출 1518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 전사 기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7일 SKIET 2분기 실적발표 공시에 따르면, 당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88억원 증가한 1518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47억원 늘어난 10억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SKIET 분기 흑자 실적은 지난 2021년 3분기 이후 7분기 만이다.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이하 분리막) 판매 증가와 유틸리티 단가 하락 등 원가 개선에 따른 영향이다.

이날 SKIET는 SK온과 2027년까지 5년간의 장기공급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SKIET는 지난 6월 북미 및 기타 해외지역 타깃 신규 고객사와도 장기공급계약(7년)을 체결한 바 있다. 

SKIET는 “다양한 고객사와 추가 공급 관련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SKIET는 하반기에 △점진적인 수익성 및 실적 개선 △장기공급계약 체결 및 고객 다변화 △북미지역 증설 의사결정을 통해 분리막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고체전해질을 포함한 차세대 배터리 소재 등 신규 사업 기회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오택승 SKIET 재무실장은 “SKIET는 고객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 아래 신규 고객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 중”이라며 “사업 성과 창출로 SKIET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