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와 상생·동반성장...중대재해 ZERO 목표

[에너지신문]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3년도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주)한양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양은 올해 상호협력평가에서 ‘95점 이상’을 받아 지난해 보다 한단계 높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는 한양이 협력사와의 상생,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협력 인센티브 지급 △명절 전 공사대금 조기 지급 △협력사 직원의 직무역량 향상 교육 등을 진행하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 한양타워 건물 전경.
▲ 한양타워 건물 전경.

종합·전문 또는 대·중소 건설사업자간 긴밀한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건설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마련된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 제도는 매년 협력사와의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협력사 육성·신인도 등을 평가해 점수를 책정한다.

한양은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중대재해 ZERO’를 목표로 △일일공정 안전회의 정례화 △중장비 충돌방지시스템, 추락위험구간 경고시스템 등 현장 스마트 시스템 도입 등을 적용해 안전평가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양의 한 관계자는 “한양은 앞으로도 계약금액의 적정성 심사, 시의적절한 자금집행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에 주력하는 한편, 매년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하고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