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에너지R&D 기획주제, 미리 만난다
내년 상반기 에너지R&D 기획주제, 미리 만난다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2.10.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기획대상주제(안)' 공청회 예정
56건의 기획주제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의견수렴의 장 기대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오는 11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2023년도 상반기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기획대상주제(안) 공청회‘를 개최한다.

에기평에 따르면 이번 공청회는 에너지 분야의 성과 창출과 전략기술 확보를 위해 전문가들과 함께 도출한 2023년도 총 56건의 기획주제(안)을 공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관련 산학연 전문가 의견은 향후 인터넷 공시 의견 등과 함께 반영, 내년도 신규 공고 과제의 기획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경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경

공청회는 각 분야별 PD(Program Director) 및 기획자문단 위원이 기획방향과 추진배경 등 도출된 주제 결과를 발표한 뒤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섬유센터 C1홀에서 에너지 신산업 분야인 재생에너지, 수소에너지, 수요관리, 디지털트윈 관련 주제에 대한 공청회가, C2홀에서는 에너지 기반산업 분야인 원자력, 스마트그리드, 청정화력, MVDC, 자원개발순환 관련 주제에 대한 공청회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공청회는 사전등록 없이 참석할 수 있어 관련 전문가뿐 아니라 에너지기술개발에 관심이 있는 일반국민도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공청회 질의응답과 더불어 인터넷공시(10월 7~14일)를 통한 의견도 홈페이지(www.ketep.re.kr)를 통해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은 "여러 관계자의 의견을 듣고, 2023년도 R&D 과제기획에 정부정책과 함께 시장의 수요를 적절히 반영하겠다"며 "향후에도 폭넓은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 기획'과 민간의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성과중심 기획'을 통해 에너지 신시장·신산업 창출 성과가 도출될 수 있는 우수 R&D 과제가 기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