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탄소감축성장 ‘2030비전’ 공개  
롯데케미칼, 탄소감축성장 ‘2030비전’ 공개  
  • 신석주 기자
  • 승인 2022.07.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중장기 전략 구체화 
“친환경 가치 실천해 지속가능한 화학기업으로 거듭날 것”

[에너지신문] 롯데케미칼이 1일 ESG전략 및 중장기 성장전략을 구체화해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롯데케미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롯데케미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올해 15번째로 발간된 보고서에는 선도적인 기술로 풍요롭고 푸른 세상을 향해 나아간다는 목표를 담은 새로운 기업 비전/슬로건 ‘Every Step for GREEN’을 소개했다. 나아가 2030년까지 재무적 목표로 매출 50조원 달성, 비재무적 목표로 ‘탄소감축성장’을 내용으로 하는 ‘2030비전’도 담았다.

ESG경영 활동도 상세히 다뤘다. 플라스틱 선순환 생태계 구축, 수소사업 전개 등 En vironmental 분야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체제·문화·조직 역량강화와 자원선순환 인식개선 프로그램 Project LOOP 등의 Social 분야, ESG 위원회 설치와 이사회 규정 개선 및 전자 투표제 도입 등의 Governance 분야의 각 활동들을 소개했다.

특히 수소에너지, 배터리소재 등의 신성장로드맵, 2030 탄소감축성장 및 2050 넷제로의 탄소중립 로드맵 등 롯데케미칼의 신사업성장동력과 지속가능경영 목표도 담았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부회장은 “롯데케미칼은 지속가능한 사업 기반 구축, 기존사업의 경쟁력 제고,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기업을 만들기 위한 노력 등 보다 체계적으로 ESG전략 목표를 업그레이드해 사업 성장을 전개해 나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분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안전한 기업, 친환경 가치를 실천해 인류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속가능한 화학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이 원하는 데이터에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ESG 관련 데이터들을 따로 편집한 ‘ESG Data Book’을 별권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신석주 기자
신석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