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미국·유럽·호주 ‘태양광 톱 브랜드’ 3관왕
한화큐셀, 미국·유럽·호주 ‘태양광 톱 브랜드’ 3관왕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2.06.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지도·사용자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우수한 제품 및 적극적 고객 관리로 브랜드 평판 제고

[에너지신문] 한화큐셀이 미국, 유럽, 호주에서 동시에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로 선정됐다. 유럽에서 9년 연속, 호주에서는 7년 연속 선정이며 올해부터 심층 조사가 시작된 미국에서도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태양광 톱 브랜드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유럽, 호주,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고객 대상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 인지도, 사용자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상.

이유피디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저장 기술과 전력 판매 부문 등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유럽에서 2014년부터 9년 동안 매년 태양광 모듈 분야 톱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이유피디가 조사 범위를 호주까지 확대한 2016년부터는 호주에서도 7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 한화큐셀이 유럽·호주·미국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를 휩쓸었다.
▲ 한화큐셀이 유럽·호주·미국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를 휩쓸었다.

올해 처음으로 실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층 조사를 실시한 미국에서도 톱 브랜드로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아진 브랜드 평판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한화큐셀이 글로벌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데에는 엄격한 품질 관리에 따른 우수한 제품과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인 고객 관리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 기관인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한 ‘2022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7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한화큐셀은 세계 각지에서 현지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큐파트너(Q.PARTNER)’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영업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현재 유럽에서 약 2000개, 호주에서 약 150개, 미국에서는 약 500개의 큐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큐파트너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마케팅 등 각종 협력 서비스도 제공, 적극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이 주요 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엄격한 품질 관리와 체계적인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 관리에 있다”며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큐셀은 지난 21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 부문을 5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수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독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Living Awards)’ 태양광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