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S, 핵융합에너지연구원과 업무협력 '맞손'
KINGS, 핵융합에너지연구원과 업무협력 '맞손'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12.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핵융합 교육·연구협력 강화 및 인력양성 추진

[에너지신문]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KINGS)와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KFE)은 지난 2일 KFE 대회의실에서 양기관간 국내외 원자력·핵융합 교육‧연구협력 및 연구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골자로 하는 상호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KINGS와 KFE가 협업을 통해 특히 교육연구협력을 위한 공간, 시설 및 연구 기자재의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 교수 및 연구요원의 실질적인 지원으로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교육 및 연구의 질을 제고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 유기풍 KINGS 총장(오른쪽)과 유석재 KFE 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유기풍 KINGS 총장(오른쪽)과 유석재 KFE 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기풍 총장 취임 후 KINGS는 시대정신에 맞춰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미래 녹색에너지원으로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핵융합에너지 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된 KFE와 공동협력을 강화함으로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KFE는 인류의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태양에너지의 원리인 핵융합을 지구상에 구현하는 연구를 수행하며, 핵융합 연구인력 양성 및 핵융합발전로 건설 첨단·원천기술 연구를 통해 파생 신산업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에너지 분야 신산업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하고 있는 시점에 이번 양 기관의 MOU 체결로 KINGS는 핵융합 녹색에너지 분야 교육수준을 제고시켜 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