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주년 비전 다짐의 해

존경하는 전기공업인 여러분 !

지난 한해도 글로벌경제위기의 여파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내수까지 부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사상 첫 무역규모 1조 달러를 돌파하여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조합은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변압기를 수주하였으며 우수조달공동상표물품의 수주범위를 자차단체까지 확대하고 변압기, 개폐기, 배전반 제품의 일부를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선정하여 중소기업의 사업범위를 확장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해외시장 진출 분야는 전시회 개최, 수출상담회 등을 개최하여 수출여건 기반 조성에 기여하였습니다.
올해는 국내외 정치, 경제 상황이 예측하기 어려운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우리조합에서도 조합원사의 업무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소기업, 소상공인우선구매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행보증과 지급보증을 할 수 있는 공제사업 시행, 특수배전반기술개발 과제 및 KAS기관 지정을 완료하고 해외시장개척분야도 계속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은 올해 창립 50주년이 됩니다. 짧지 않은 지난세월의 공과를 회고하고 다가올 100주년의 비전을 다짐하기 위하여 50년사를 발간하고 기념행사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우리조합이 조합원사 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당부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