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성장 위한 신사업 발굴 전개

희망찬 임진년(壬辰年) 새해에는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기 바라며 행복하고 따뜻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유럽발 금융위기와 세계 각국의 유동성 완화에 따른 환율변동, 고유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과당경쟁, 9.15 정전사태 등 국내외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전기산업이 수출 100억불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습니다.

또한, 세번째 도전 만에 이루어낸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와 EU와의 FTA 발효에 이어 미국과의 FTA 체결로 우리 전기산업이 세계로 한층 더 뻗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이에 발맞추어 전기산업진흥회에서는 전기산업계 활력 회복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통해 전기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해 사업들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기산업 연구개발 활성화 및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100억원 규모의 전기산업기술개발기금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며 지속성장이 가능한 핵심 R&D 사업을 발굴하는 등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친환경/IT/융복합 미래 전기기기 기술개발에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내수시장을 대신할 수 있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전기조합, 전선조합과 함께 수출유망지역 중심으로 해외진출사업을 발굴, 추진할 것이며 특히 아세안­메콩지역 6개국(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수출 촉진과 우리 전기산업 홍보를 위한 해외전시회 참가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