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광직 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
[동정] 김광직 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1.05.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지역 가스안전관리 실태 점검 및 타이머콕 보급 현장 순시

[에너지신문] 김광직 한국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는 25일 옹진군 백령도 소재 동서가스충전소를 방문해 도서지역의 가스유통 및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충전소를 방문한 김광직 상임감사는 “육지로부터 멀리 떨어진 도서지역의 특성상 가스의 유통 및 안전관리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가스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 김광직 상임감사가 인천 백령도 충전소 점검 및 타이머콕 보급 현장을 순시하고 있다.
▲ 김광직 상임감사가 인천 백령도 충전소 점검 및 타이머콕 보급 현장을 순시하고 있다.

이날 백령면을 방문한 김광직 상임감사는 우리나라 최북단에 위치한 군사접경 도서지역의 가스유통 및 안전관리 현황에 대해 조희군 백령면장의 설명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

또한 올해부터 확대 시행된 LPG용기 사용 서민층가구 시설개선 사업 및 고령층을 위한 타이머콕 보급 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LPG사용 가구의 금속배관화 추진 및 타이머콕 부착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가졌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올해 백령면 지역의 고령자 가구를 대상으로 타이머콕 200개를 보급할 계획으로 이를 마중물 삼아 백령면내 모든 가구의 금속배관화 및 고령층 가구의 타이머콕 부착을 위해 지자체 등과 협조해 관련 예산 확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어 백령면 소재 고령층 가구의 타이머콕 설치 현장을 방문한 김광직 상임감사는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가스사고 감소 및 안전복지를 위해 가스안전장치 보급 확대 노력을 지속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