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온라인 가상 전시·견학프로그램 운영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 인천LNG기지는 LNG기지에서 운영하는 ‘가스과학관’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견학프로그램 ‘찾아가는 랜선가스과학관 투어’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랜선 가스과학관 투어’ 프로그램은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원격수업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

▲ ‘랜선 가스과학관 투어’는 가스공사 인천LNG기지에서 운영하는 ‘가스과학관’을 활용한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원격수업이다.
▲ ‘랜선 가스과학관 투어’는 가스공사 인천LNG기지에서 운영하는 ‘가스과학관’을 활용한 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원격수업이다.

미래세대를 위한 온라인수업의 양질화를 꾀하고자 만들어진 본 프로그램에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과학 및 현장수업 대체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사회 새싹들의 교육진흥에 일조하고자 하는 가스공사의 노력이 담겨 있다.

유아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초·중·고급 단계별로 참여자 수준 및 흥미에 적합한 1:1 맞춤식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본 투어는 가스해설사들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천연가스의 특성과 생성 및 공급원리를 알기 쉽게 소개하며 교육영상 시청과 원격 화상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소통 및 피드백도 가능하다.

코로나 시기 제약이 많은 현장학습을 대신한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으로 감염 확산 방지 및 편리하고 안전한 체험이 가능하며, 또한 참여단체를 대상으로 코로나 예방수칙 전파와 방역용품을 기부하는 등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동시에 진행된다.

인원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비대면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찾아가는 랜선 가스과학관 견학’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인천LNG기지 가스과학관(032-822-4492~4)으로 전화 문의 및 관람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