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이웃집 백호'와 에어컨 기부 이벤트 진행
위니아딤채 '이웃집 백호'와 에어컨 기부 이벤트 진행
  • 윤희성 기자
  • 승인 2020.06.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2곳 유기동물보호센터에 20대 에어컨 전달 예정
▲ 이웃집의 백호
▲ 위니아딤채가 '이웃집의 백호'와 에어컨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에너지신문] 위니아딤채가 유명 애완견 '백호'와 에어컨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웃집의 백호'라는 이름의 유튜브(YouTube) 채널과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을 통해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백호'는 영상·이미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에서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통한다. 

위니아딤채는 '이웃집의 백호' 인스타그램을 통해 에어컨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고 이벤트 결과 총 20대의 에어컨을 전국 12곳의 유기동물보호센터에 기부하게 됐다.

위니아딤채가 에어컨 기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된 것은 '이웃집의 백호' 유튜브를 통해 의도하지 않게 홍보 효과를 본 것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여름 '이웃집의 백호'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영상 중 하나인 '2019년 폭염이 강아지에게 미치는 현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더위를 견디지 못한 '백호'가 에어컨을 두드리는 장면이 36만이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에서 '백호'가 두드린 에어컨이 '위니아 에어컨'이었고 위니아딤채는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게 해준 '이웃집의 백호'에게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함께 에어컨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니아 에어컨이 등장한 백호의 영상을 보고 좋은 뜻을 널리 전하고자 컬래버레이션을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림축산부와 한국관광공사 명예홍보대사도 맡고 있는 '이웃집의 백호'는 유기동물 후원활동에 전개하고 있다. '이웃집의 백호'는 유튜브에서 12만5000명의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9만5000명이다.

윤희성 기자
윤희성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