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새로운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 출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새로운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 출시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0.03.1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UBE, 기업 디지털 콘텐츠 수집‧관리‧배포 '통합 인프라 솔루션'
▲ A.CUBE 제품 이미지.
▲ A.CUBE 제품 이미지.

[에너지신문] 비정형 데이터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가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인 기존 IDAS를 고도화한 'Asset CUBE(A.CUB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A.CUBE는 기업이 보유한 디지털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수집, 관리, 배포하는 통합 인프라 솔루션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보유한 모든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조직 내 자산을 더욱 빠르게 등록하고 찾아서 공유하거나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기에 기업 내 구성원들의 콘텐츠 접근 및 활용성이 높아진다.

기존 IDAS와 달리 A.CUBE에서 새로 선보이는 기능은 △파일 유형별 메타 데이터 자동 추출 기술 △자산 유형별 변환 기술 △개인공용컬렉션 등 목적별로 공간을 제공하며 기존 IDAS 서비스에서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했다. 업로드 방식 역시 분할 방식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자산을 등록할 수 있어 안정성과 편의성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기업 내 구성원들은 자동 추출한 메타 데이터 및 태그를 이용해 검색 범위를 축소하거나 이후에 등록한 정보로 조건 검색 환경을 다각도로 설정할 수 있어 시스템 내 등록된 모든 자산을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이는 동일 콘텐츠의 중복제작을 사전에 방지하고, 구성원간 협업 및 업무 생산성을 강화한다.

▲ A.CUBE 실행 화면.
▲ A.CUBE 실행 화면.

A.CUBE의 경쟁력은 다년간 쌓아온 여러 기업의 구축사례로 다져진 경험과 노하우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IDAS를 통해 공공기관, 박물관, 여행사, 유통 업계 등 대규모 디지털 자산 보유한 많은 기업의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 콘텐츠를 관리하는 여러 변수와 과정을 예상하여 기존 솔루션에서 고도화된 A.CUBE를 출시하게 됐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지난 20년간 콘텐츠 관리솔루션 ICS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IDS, IDAS, ICE 등 여러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며 “현재 ICS는 6.2 버전까지 계속 고도화했으며, A.CUBE 리뉴얼도 변하는 시대의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업데이트된 것”이라고 전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