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 '새단장'
한국선급,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 '새단장'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0.02.1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대관리, 기자재 검사 신청부터 도면승인까지 온라인 가능

[에너지신문] 한국선급은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기자재 검사․승인 업무를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인 KR EDAS V2까지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은 선대관리, 기자재 검사신청ㆍ승인, 도면승인까지 서류없이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게 됐다.

먼저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서 제공됐던 선박 검사신청 현황, 검사 및 심사 관련 정보, 선박 위치 정보 등을 휴대폰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선사용 선박관리 모바일 서비스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을 살려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전 세계의 한국선급 지부 정보를 제공하는 Global Network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는 선박의 위치와 검사(심사)내역을 연계해 선사의 선박 관리가 더욱 용이토록 새롭게 기능을 추가했다.

기자재 검사 및 승인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는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이 동시에 출시됐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KR e-MESIS V2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기자재 검사 신청이 가능하고 관련 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자 증서를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기자재 업체와 자료 제공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주며, 과거의 검사ㆍ승인 기록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R EDAS V2 웹사이트는 온라인 도면 업무를 위한 고객용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이다. 고객이 도면 접수부터 회신까지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어 도면 승인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은 “한국선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검사증서, 도면 등  페이퍼리스 서비스 환경을 위해 고객용 IT 프로그램들을 수년전부터 자체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들은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던 선급과 고객 간 업무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R e-MESIS V2 웹사이트
▲ KR e-MESIS V2 웹사이트
▲ KR EDAS V2 웹사이트
▲ KR EDAS V2 웹사이트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