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재단, 3000만원 규모 ‘비전장학금’ 지원
중부재단, 3000만원 규모 ‘비전장학금’ 지원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9.06.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사 대학원 학비지원사업...사회복지 발전 기여

[에너지신문] JB 주식회사의 후원을 받고 있는 중부재단이 4일부터 25일까지 '제16회 비전장학금 장학생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전장학금은 중부재단이 매년 실시하는 사회복지사 대학원 학비지원사업이다.

전문성 확충 및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실무자들의 동기부여와 이를 통한 사회복지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생으로, 업무와 함께 학업을 병행하는 이들 중 타 기관‧단체의 후원 또는 장학금 수혜를 받지 않는 자다.(교내 장학금은 중복 수혜 가능)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실제 납입할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졸업 때까지 100만 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누적 장학생 장학금 지원은 1500만원, 신규 장학생 선발은 1500만원으로 총 3000만원 예산규모이다.

중부재단은 사회복지실무자 역량강화교육 ‘중부비전스쿨’,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 ‘이:룸’ 사회복지실무자 긍정심리기반 EAP 'Spring'등 사회복지실무자 지원에 특화된 사업을 지속해왔다. 2005년부터 실시한 비전장학금을 통해 지금까지 120명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총 4억 9500여만원이 지원됐다.

‘비전장학금’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회복지사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그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전문인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적극 지원해 궁극적으로는 사회복지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일과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다잡고 싶은 사회복지사들은 접수기간 동안 중부재단 홈페이지(jbfoundation.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16회 비전장학금 장학생 최종 선정은 오는 7월 중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이뤄질 예정이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