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8일 산단 경기본부서 사업단 현판식 개최

[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28일 오전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 ‘경기반월시화 스마트산단 사업단’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 경기도 행정2부지사, 시흥·안산시장, 산단공 이사장, 지역 경영자협회 및 산학연 협의체 회장단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현판식은 지난 2월 반월시화 산단이 국내 1호 스마트 선도산단으로 선정된 이후 사업단 출범을 공식화하는 행사다.

이로써 지난 21일 출범한 ‘경남창원 스마트산단 사업단’에 이어 ‘경기반월시화 스마트산단 사업단’이 정식 출범함으로써 ‘스마트 선도산단’ 사업단 구성이 완료됐다.

한편 스마트산단 사업단은 역량있는 민간 전문가인 단장을 중심으로 스마트산단 구축과 관련된 각종 사업 추진을 전담하게 된다.

사업단을 진두지휘할 사업단장은 공개공모를 거쳐 지난 19일 정식 채용됐다.

또한 사업단은 스마트공장 확산, 지능형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산업단지공단, 전자부품연구원 등분야별 전문기관 인력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박건수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사업단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조속히 수립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정부도 정책역량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