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사외이사 현장방문
가스기술공사, 사외이사 현장방문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9.03.24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고성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 시설 점검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1~22일 이틀간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 설비에 대한 사외이사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3월 정기이사회와 연계해 통영기지지사에서 이사회를 개최한 후 직접 천연가스설비 현장을 방문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정책결정을 추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현장방문에는 사외 이사 전원과 상임이사, 단장, 관계부처 직원 등 의사결정을 수행 및 지원하는 모든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통영기지지사와 부산경남지사 고성정압기지를 방문하여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생산·공급설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안전을 점검했다.

고영태 사장은 “천연가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전 임직원은 모든 생산 및 공급 설비에 대한 책임정비 체계를 구축해 완벽한 설비관리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는 우리공사 최고의 소임”이라고 강조했다.

현장방문에 참여한 사외 이사들은 “천연가스 설비에 대한 생생한 현장과 안전관리 현황을 직접 경험하면서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 및 이에 기여하는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역할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 공사가 추진하는 정책결정을 보다 효과적으로 조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외이사들이 고성정압기지 현장을 방문해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 설비를 둘러보고 있다.
▲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외이사들이 고성정압기지 현장을 방문해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 설비를 둘러보고 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