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도움되는 사업으로 발전소 주변 풍요롭게 할 것”

[에너지신문]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는 ‘2019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를 고리원자력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일 발표했다.

‘사업자지원사업’은 원전 사업자가 발전량(전전년도 기준 kWh당 0.25원)에 따라 일정 지원금을 조성해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환경개선, 복지향상 등을 목적으로 한 사업을 직ㆍ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 고리원자력본부의 사업자지원사업 예산은 약 87억원으로 고리1호기 영구정지 및 전체 발전량 감소로 인해 전년(약 115억 원)에 비해 지원금이 약 24% 줄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해 8월부터 해당 공모를 진행했으며, 1차 사업소 심의위원회, 2차 기장군 지역위원회 협의, 3차 본사 심의위원회 심사 등 3차례에 걸친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벌여왔다.

심사 결과 및 자세한 내용은 고리원자력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고,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내주부터 안내공문 발송, 개별 방문 협의 등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인호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이번 공모에서는 ‘청렴이행서약’을 최초로 실시하고,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공정한 사업진행을 위해 노력했다”라며 “올해도 지역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많이 지원해 발전소 주변지역을 풍요롭게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