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전문기업 (주)월드진과 협력 양해각서 체결

[에너지신문] 한전산업개발(대표이사 홍원의)이 태양광발전 설비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보급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국내 신재생설비 보급 확산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한전산업은 지난 28일 태양광발전 전문업체인 ㈜월드진(대표이사 김우진)과 ‘ESS 및 태양광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월드진은 태양광사업 부지와 ESS 신규 사업자 발굴을 담당하며 이를 한전산업에 제공한다. 한전산업은 월드진이 발굴한 신규 사업지에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ESS 공급 및 기술지원을 담당하는 등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국내 ESS와 태양광 보급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한전산업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 24일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태양광발전소 3곳에 총 2.4MW(1MWh 2개소, 400kWh 1개소 등) 규모의 ESS를 공급하는 계약을 월드진과 체결한 바 있다.

이남혁 한전산업개발 미래사업본부장은 “한전산업은 올 한 해 동안 총 5개소 8MW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과 92개소 40MWh의 ESS를 보급,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전산업은 태양광과 ESS라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보급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양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