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ㆍ윤리경영 표어 공모전 개최
당선작 공문하단에 기재 활용키로

전력거래소는 10월부터 사내ㆍ외 공문 하단에 사내에서 공모한 표어를 활용하여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전력거래소는 전 직원의 윤리경영 참여를 높이고 기관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ㆍ윤리경영 표어 공모전’을 개최하였는데 총 300여명의 직원 중 240명이 참여하여 587건의 표어를 제출하는 등 직원들이 윤리경영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공모된 표어는 윤리경영위원회 산하 부패방지실무추진반에서 10편을 선정하였고 윤리경영위원회에서 최종 심사하여 최우수작 1편, 우수작 2편, 장려작 2편 등 5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에는 '깨끗한 당신, 청렴한 KPX를 만듭니다'가, 우수작에는 '내가지킨 청렴약속, 부패없는 Clean KPX!'와 '내가지킨 바른양심, 신뢰받는 KPX'가, 장려상에는 '생각은 청렴하게, 행동은 공정하게', '전력은 거래해도 양심은 거래하지 않습니다'가 각각 선정됐다.

전력거래소는 청렴문화가 일상생활 속에 꾸준히 뿌리내리도록 적극 활용하기 위해 사내외 공문 하단에 윤리표어를 활용하기로 하고 사내공문에는 '깨끗한 당신, 청렴한 KPX를 만듭니다'를, 사외공문에는 '내가지킨 청렴약속, 부패없는 Clean KPX!'를 활용하고 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올해 초 ‘2020 NEW 비전’을 발표하면서 윤리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기관의 생존과도 직결된다는 기관장의 경영방침에 따라 청렴옴부즈만 도입, 윤리경영위원회 운영, 임직원 윤리교육 강화, 사회공헌 확대 등을 위해 전사적으로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