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구성 가능한 다기능 계전기...사용자 맞춤설계 제공

[에너지신문] ABB는 디지털 스위치기어의 보호 및 제어 계전기 계열의 신제품 'REX640'을 8~9일 열린 'DA On the Road' 행사를 통해 국내에 선보였다.

오랜 기술혁신의 산물인 REX640은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한 다기능 계전기로서 사용자 맞춤 설계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동일한 장치로 다양한 유틸리티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연하고 다양한 경제적인 보호 솔루션을 보장한다. 요컨대, REX640은 보호 및 제어 장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ABB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신제품 REX640
ABB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신제품 REX640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모듈성과 확장성을 통해 완벽한 사용자 맞춤설계가 가능하고, 제품 수명 주기 동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REX640은 변화하는 보호 관련 요구 사항에 대해 항시 적용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대해 지속적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최상의 자산 관리를 제공한다.

알레산드로 페일린(Alessandro Palin) ABB 배전솔루션사업부 총괄은 "REX640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 도입을 위해 수 많은 사람들의 땀과 열정이 만들어낸 배전 부문의 보호 및 제어 세계에 혁명을 가져올 혁신적인 결과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X640은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변전소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디지털 스위치기어 솔루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계기용 변압기와 센서를 모두 지원하는 수 천 개의 로컬 측정 채널을 갖춘 REX640은 또한 IEC 61850-9-2-LE 기반 프로세스 버스 통신을 통해 표본 추출된 측정값의 여러 스트림을 수신할 수 있다.

REX640은 완전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LHMI(Local Human-Machine Interface)에 대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기반 접근 방식을 도입했다. 직관적인 LHMI에는 특별한 방식으로 배전 프로세스 정보를 시각화하는 컬러 터치 스크린를 탑재, 상황 인식이 향상되고 가용성을 극대화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