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ECS, 현대밸브와 품질검증 지원 및 기술협력체계 구축

▲ 한국가스공사 인천LNG기지가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인 KOPECS, 현대밸브와‘밸브 성능시험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 인천LNG기지는 17일 공사 회의실에서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인 KOPECS, 현대밸브와 밸브 품질검증 지원과 기술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밸브 성능시험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한국가스공사에서 개발한 ‘밸브 성능시험장치’를 활용한 품질검증 지원체계를 구축해 밸브 품질향상,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한 새로운 수요창출 기반을 확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각 기관은 협약 내용에 따라 기술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 세미나,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술 전문인력 교류와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현장실습 등을 추진키로 했다. 가스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 협업활동의 실질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동근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장은 “각 기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가스공사에서는 밸브 성능시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기술정보와 전문인력의 상호교류를 통해 실질적 기술협력 효과를 높이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