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지역인재 채용확대 업무협약
가스안전公,지역인재 채용확대 업무협약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8.04.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역총장협의회와 실무협의회도 운영키로
▲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충북지역총장협의회가 지역인재 채용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청년들의 구직 기회 불평등 해소방안의 일환으로 30일 충북대에서 충북지역총장협의회 (회장 채훈관)와 지역인재 채용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지역의 우수인재를 육성해 ‘국가 가스안전관리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국정과제인 ‘지역인재 채용확대’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맞춤형 우수인재 양성 △지역인재 우선채용 확대 △공사 채용계획 공동홍보 등을 추진하고, 총장협의회 회원대학 17곳과 가스안전공사 실무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별도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인재 육성과 채용확대에 앞장서 올해 지역인재 채용목표 21%달성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지역인재를 30%이상 채용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 사장은 지난 1월 취임 후 ‘청산과 혁신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공공성 및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 기반 일자리 창출, 부당·부패·비리 원천제거 , 여성·생활·일 균형근무 등 8개 핵심과제를 발굴,추진 중이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