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기능경기대회 학생부 수상자 해외연수
전기공사기능경기대회 학생부 수상자 해외연수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8.01.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공사협회, 업계 니즈 부응ㆍ청년실업 해소 노력 약속

[에너지신문]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가 지난해 9월 열린 '2017 전기공사엑스포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의 후속 조치로 학생부 수상자 대상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전기공사협회에 따르면 전기공사엑스포는 지난해 기능경기대회, 세미나, 포럼, 취업박람회 등 전기공사업계를 총망라한 종합 행사로 거듭났다. 특히 기존 전기공사 기능인이 아닌 공업계 고등학교 재학생까지 참가 폭을 넓혀 다양한 행사를 개최,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 전국 전기공사기등경기대회 학생부 수상자들이 대만 현지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27회 전국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의 경우 우수 신규인력 유입 및 기능경기대회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전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옥내제어 분야 기능경기대회 종목을 최초로 추가했으며 수상자의 해외견학 특전을 추진했다.

이에 따라 옥내제어 학생부 수상자(6인)와 지도교사(6인)가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 대만으로 출국, 해외연수를 실시한다. 이들은 대만 전기공사협회 및 용화대학교를 방문, 대만의 전력현황 및 전기엔지니어링 배출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만 전기공학과 학생들의 수업 및 실습환경 등도 견학한다.

협회 관계자는 “국내 전기공사업계의 신규 인력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전기공사기업의 해외 진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해외연수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전기공사업계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업계 고등학교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업계의 니즈에 부응하고 청년 실업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기공사협회는 전기공사 기능인의 사기진작과 지역간 기술교류를 통한 시공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전국 규모의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를 지난 1982년 국내 최초로 개최했으며 지난해까지 총 27회의 기능경기대회를 성료한 바 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