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산업 발전 상호협력 ‘MOU’

▲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순천향대학교의 업무협약식에서 박주헌 원장(왼쪽)과 서교일 총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23일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와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사항은 △에너지산업 발전 및 활성화 관련 사업 공동 추진 △인턴십 프로그램 및 위탁교육 등을 통한 에너지산업 전문인력 양성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정보 교류를 통한 학ㆍ연간 연구협력 체계 확립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변화 대응 사업 촉진을 위한 에너지정책, 제도 개발 등이다.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순천향대학교의 협력은 최근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 먹거리 사업, 즉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등의 에너지신사업 및 청정에너지 산업 등의 분야에서 학ㆍ연간 교류 협력을 활성화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모색 및 융복합 R&D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것이다.

박주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초로 신기후체제 대응, 에너지신사업 및청정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등 기후변화 대응 국가 에너지 정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협력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서교일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산업 발전 및 활성화 사업의 공동 추진과 교육 프로그램 협력 운영을 통해 에너지산업 분야의 학ㆍ연 협력체계를 확립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