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패키지 활용, 국내최초 대형 냉각탑 양산기술 확보

▲ 귀뚜라미범양냉방 한상필 이사(가운데)가 냉난방공조산업에 기여한 공로로 산자부장관상 수상했다.

[에너지신문] 귀뚜라미범양냉방 한상필 이사가 냉난방공조산업에 공헌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이영수 www.bac.co.kr)은 7일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제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7)’에서 한상필 이사가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상필 이사는 대용량 대형 냉각탑의 블록모듈(Block Module)화를 위해 노력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상을 받았다. 소형 패키지(Package) 냉각탑 기술을 활용해 현존하는 패키지(Package) 냉각탑 중 가장 큰 용량의 냉각탑을 국내 최초 개발해 양산화를 성공함으로서 반도체 산업 등 하이테크(High Tech) 부분에 접목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또한 국내외 플랜트, 화공, 정유, 발전, 바이오산업 등 산업용 냉각탑 전 부분의 오랜 기술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됐다.

회사 관계자는 “Block 냉각탑은 하이테크 산업분야와 일반 플랜트, 화공, 정유, 발전 등 여러 분야에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종래의 제한적인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은 혁신 기술”이라며 “국가적 차원에서도 국내외 다양한 산업현장에 적용되어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