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인공지능 강화한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 출시’
최적 냉·난방 구현, ‘18단 인공지능 쾌적 맞춤 바람’ 탑재

▲ 2017년형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 (왼쪽부터 라이트 그레이, 실버, 패일 러셋)
[에너지신문] 인공지능 기술로 무장한 18단계 바람으로 지난해 에어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캐리어에어컨이 올해 인공지능 기술을 강화한 ‘맞춤형 바람’으로 또다시 돌풍을 예고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해 세계최초 18단계 바람으로 국내 에어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과 ‘제트(Jet) 18단 에어컨’의 2017년형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2017년형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은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자재로 구현 가능한 18단 바람에 인공지능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쾌적한 바람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목표온도와 바람세기를 설정하지 않아도 최고의 쾌적함을 즐길 수 있는 ‘인공지능 쾌적 맞춤바람’을 탑재했다. PMV 버튼만 누르면 에어컨이 스스로 실내 환경을 파악해 18단계 바람을 섬세하게 제어하는 기술이다.

‘인공지능 쾌적 맞춤바람’은 단순히 실내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자동운전과 달리 실내온도와 평균 복사온도, 기류속도, 상대습도를 바탕으로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쾌적지수를 ‘매우 더움’에서부터 ‘추움’까지 7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이용자가 추위를 타는 체질이라면 (+) 값을, 더위를 많이 탄다면 (-) 값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인공지능 쾌적 맞춤바람’은 캐리어에어컨과 서울시립대 연구진이 1년에 걸쳐 개발한 혁신기술이다. 인간과 실내 환경을 통계 분석한 열 쾌적도(PMV) 모델을 냉방 시스템에 응용했다.

또 캐리어에어컨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컬러마케팅을 강화하고자 신제품에 제품 컬러를 다양화했다.

▲ 2017년형 ‘제트(Zet) 18단 에어컨’ (왼쪽부터 티탄 블랙, 화이트)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일반형, 고급형, 프리미엄형에 따라 각각 라이트 그레이, 패일 러셋, 실버 컬러를 추가했다.

‘제트 18단 에어컨’은 ‘2016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제품으로 2017년 고급형 모델에 티탄 블랙과 무광 화이트 컬러를 추가했다.

패일 러셋, 실버 등 모던하면서도 감성적인 색상은 ‘에어로 18단 에어컨’의 슬림하고 매끄러운 디자인과 조화를 이뤄 어떤 인테리어에서도 자연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더불어 2017년형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사계절 독립 원터치 컨트롤’ 기능도 업그레이드해 적용했다. 버튼 하나로 냉방과 난방은 물론,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을 운영할 수 있는 원터치 기능을 적용해 사계절 내내 4가지 기능을 독립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에어로 18단 에어컨’의 ‘울트라 공기청정’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울트라 에어클리닝 시스템(ifD)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채택해 PM2.5의 극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해 준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능을 통해 4단계 공기청정도, 절전, 소비전력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울트라 제습’은 목표 습도를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에어컨 스스로 주변 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실내 습도를 제공한다. 캐리어의 절전제습 기능으로 최대 24% 전기료를 절감해 7,660원이면 한 달 사용이 가능하다.(자사 7.2Kw 시험치 기준, 월간 에너지비용 산출 기준, 하루 8시간 사용, 실제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에어로 18단 에어컨'에 가전업계 최대의 화두인 인공지능 기술을 더해 2017년형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캐리어에어컨은 가정용 에어컨부터 산업용 공조시스템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냉난방 공조 시스템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은 2017년형 '에어로(Aero)/제트(Jet) 18단 에어컨'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1월 17일부터 3월 31일까지 '쾌적맞춤 Festival'을 진행한다. 예약구매 고객에게는 특별서비스인 1회 무상 클린케어 서비스와 2년 내 이전 설치 시 무료 설치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 상품 별 추가 사은품도 증정한다. 2017년형 2+1 제품 구입 시 자연가습 '명품' 공기청정기를, 스탠드형 제품 구입 시 제습기를, 벽걸이 에어컨 구입 시 선풍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2017년형 '에어로/제트 1단 에어컨'은 1월 말부터 전국 양판점 및 캐리어에어컨 전문점, 온라인 공식 직영 캐리어몰(www.carriermall.co.kr)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가격은 200~400만 원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