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LED'로 자연채광 효과 누린다
'태양광+LED'로 자연채광 효과 누린다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6.07.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솔라라이트, 신개념 솔루션 ‘SOLIGHT’ 출시

▲ SOLIGHT BOX
[에너지신문] 전력공급 솔루션 설계〮제조 전문 기업 (주)솔라라이트(대표 김월영)는 전기료 걱정 없이 태양광 시스템과 LED로 건축물 내외부 조명에 자연채광 효과를 줄 수 있는 솔루션 ‘SOLIGH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OLIGHT는 태양전지에서 오는 전기를 LED에 필요한 전기 타입으로 변환 시켜주며, 밝기에 따라 전력을 제어해주는 솔라라이트의 LED용 전력제어 솔루션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건물, 터널, 공장, 지하주차장 등에 자연친화적인 조명을 설치할 수 있는 SOLIGHT는 전기요금 절감뿐만 아니라 자연채광의 대중화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 심리적 안정, 근로자의 작업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OLIGHT 솔루션은 비용과 적용범위의 제약을 극복, 건축물 자체의 형태를 변경하는 공사 없이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태양광 시스템과 LED 조명시설 설치만으로 건축물 내외부의 원하는 장소에 자연채광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일조량 및 햇빛각도에 따라 수평〮수직적인 한계가 있었던 기존 자연채광과는 달리 LED조명을 광원으로 사용하기에, 원하는 장소에 LED 자연채광의 혜택을 볼 수 있는 경제성이 높은 솔루션으로 기대된다.

순수 태양광만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전기요금의 부담이 없으며, 설치 만으로 주간에 작동되는 기존 조명의 전력소비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전기요금 절감이 추가로 가능하다. 아울러 건물 외부에 부착하는 BIPV와도 호환이 가능해 건물의 미관을 살리면서도 신재생에너지 활용과 자연채광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SOLIGHT 솔루션은 별다른 유지보수 없이도 20년 이상의 수명을 보장한다. 최초 설치 이후 LED 교체 등의 간단한 유지보수 만으로도 자연채광 조명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솔라라이트는 기존에 출시한 BIPV 솔루션 SOLTILE, GLASOL에 SOLIGHT를 더해 건물 미관과 전력 절감, 자연채광조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