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시민 10대 실천과제 내용, 대전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대전광역시는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제1회 녹색생활 실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를 내달 1일부터 8월 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녹색성장 탄소저감 선도도시 대전 건설을 위한 생활속 실천’이란 주제로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우수사례분야와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분야를 내용으로 대전 시민이면 누구나 (개인, 기관, 단체)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대전시 녹색생활 범시민 10대 실천과제인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 하기, 음식은 맛있게 음식물 쓰레기는 적게, 물 아껴쓰기, 실내온도 적정하게 유지 등을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제출방법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에 e-메일(kjhnew36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자료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30일 대전광역시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하고 채택된 자료는 전 시민 홍보자료로 활용하며 우수한 아이디어는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시상은 분야별로 시장상과 함께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25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15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의 녹색성장은 일상 생활속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친환경적으로 이용하려는 시민들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에 발굴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는 시민홍보와 참여 등의 구체화를 통해 대전시민 모두가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