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개 제도 담아 기업 필요에 맞는 지원제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

[에너지신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환경분야 중소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는 총 60개의 환경 지원제도를 소개한 ‘2016 기업지원제도 종합안내서’를 17일 발간했다.

기업지원제도 종합안내서는 환경기술 연구개발(R&D), 창업‧벤처기업, 인증ㆍ검증, 금융‧판로 지원, 환경보건ㆍ안전, 해외진출 수출지원, 전문인력 교육, 친환경생활 지원 등 총 8개 분야를 아우른다.

특히 이번 종합안내서는 ‘내게 필요한 기업지원제도는?’ 항목을 새로 만들어 기업 상황에 맞는 지원제도 분야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방대한 정보로 자신에게 적절한 지원제도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던 수요자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환경보건과 안전에 관한 지원제도의 설명도 새로 추가됐다.

올해부터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고 유해화학물질의 안전관리가 강화됨에 따라, 환경책임보험제도와 위해우려제품 안전품질관리 지원제도 내용이 포함된 것이다.

이 외에도 화학사고대응 환경기술사업, 씨앗기술 성장지원 기술개발사업, 한중(韓中) 공동 환경기술 실증화 지원센터 활용법 등 최신 환경지원제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정보를 수록했다.

‘2016 기업지원제도 종합안내서’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에서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올해 발간 3년째를 맞는 ‘기업지원제도 종합안내서’가 국내 환경기업의 성장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돼 환경과 경제가 상생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