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뮌헨서 냉장고 신제품 런칭 행사 개최

▲ LG전자 모델이 614리터 대용량에 에너지효율 'A++'등급인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가 독자 기술 적용한 대용량 고효율 냉장고 신제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6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기자단, 딜러 및 업계 관계자 100 여명을 초대해 614리터 대용량에 에너지 효율 ‘A++’ 등급인 고효율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었다.

신제품(모델명: GS9166AEJZ)은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와 고효율 단열 기술을 적용해 유럽 에너지 효율 ‘A++’을 획득했다. 유럽의 양문형 냉장고 중 최고 등급이다.

소비전력이 385kWh로 기존 ‘A’등급에 비해 40%이상 절감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65kg으로 줄인 친환경 제품이다.

 614리터의 대용량 크기로 문 쪽의 아이스메이커의 두께를 기존대비 약 5cm 줄이고 내부 선반의 길이를 약 7cm 늘려 실사용 용적을 14% 늘렸다.

또한 업계 최초로 제품 내부에 제균 및 탈취 필터를 적용해 박테리아를 99.9% 제거할 수 있는 등 위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내달 초 독일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그리스, 스페인, 이태리, 오스트리아, 영국, 프랑스, 체코, 스웨덴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해외마케팅담당 신문범 부사장은 “유럽 냉장고 시장은 대용량, 고효율을 빼놓고 승부할 수 없다”며, “LG전자의 앞선 기술로 프리미엄 제품 지속 선보여 까다로운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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