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까지 접수...12월 6일 시상 예정

[에너지신문] 한국전기산업진흥회가 전기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 및 기술개발,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 포상하기 위한 ‘2024년도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은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과 산업부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및 한전·발전자회사 사장 표창의 7개 분야에서 수여할 계획이다.

포상 대상은 △전기산업 기술개발 및 지원에 공이 큰 자 △전기산업 수출 확대에 공이 큰 자 △전기산업 경쟁력 강화에 공이 큰 자 △기타 전기산업 발전 및 경쟁력 향상 등에 기여한 자로, 신청은 전기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koema.or.kr)에서 신청서 및 공적조서 등을 내려받아 오는 4월 2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산업안전보건법상 산업재해 관련 명단 공표, 공정거래법 위반, 근로기준법상 임금체불, 국세‧지방세 등 체납,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등은 포상추천이 제한된다. 과거 정부포상을 받은 경우 포장은 5년,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은 3년이 지나야 신청할 수 있다.

진흥회 관계자는 “이번 포상이 우수한 국가 전력망 운영의 기초 산업이자 국가 기간산업인 전기산업 발전에 힘써온 전기산업계 종사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상인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공자 포상은 오는 12월 6일 정부, 전기관련 단체장, 유관기관 및 산·학·연 관계자 등 200여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하는 ‘2024 전기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