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포어 비티와 북부 지역 전력망 공급...경쟁력 입증
글로벌 전력망 호황기...유럽·미국서 수주 이어갈 것

[에너지신문] 대한전선이 유럽, 미주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해나가고 있다.

대한전선은 글로벌 인프라 그룹인 발포어 비티(Balfour Beatty)에 초고압 전력망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전체 금액은 약 3800만달러 규모다.

해당 프로젝트는 영국 북부 지역에 132kV급 신규 초고압 전력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노후되어 있는 가공선을 지중선으로 변경해 전력 공급의 안정화와 송전 용량 확대를 도모한다.

▲대한전선이 영국 현장에서 초고압 케이블을 포설하고 있다.
▲대한전선이 영국 현장에서 초고압 케이블을 포설하고 있다.

대한전선은 지난해 11월에 발포어 비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해 왔다. 이번 프로젝트 역시 이 MOU의 일환이다. MOU를 통해 양 사는 2030년까지 영국 내에서 진행되는 2억 2000만파운드(약 2억 8천만 달러) 이상의 송배전망 프로젝트 입찰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기술 공유 및 제품 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전선은 발포어 비티와의 MOU 직후 약 2700만달러 규모의 400kV급 초고압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계약하며 첫 성과를 낸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후 두번째 성과로, 양사는 향후에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발포어 비티는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프라 그룹으로, 연 매출 15조원에 달한다. 대한전선이 400kV급 전력망 일체를 공급하는 LPT2(London Power Tunnels 2) 프로젝트를 포함, 대규모 전력망 사업의 EPC(설계·조달·시공)를 수행하고 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영국을 포함해 유럽 전역은 신재생에너지 확대 및 전기 사용량 증가 등으로 신규 전력망에 대한 공급 기회가 많은 지역”이라며 “유럽뿐 아니라 미국, 중동 등 인구 증가 및 AI, 반도체 성장에 따라 신규 전력망이 부족한 국가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영업력을 강화, 수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