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들, 현장 안전 실천 및 윤리경영 다짐

[에너지신문] 한전산업개발이 16일 지난 인천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에서 ‘2024년도 무재해·무사고 안전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전산업개발의 안전 기원과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함흥규 한전산업개발 대표이사, 송홍곤 한전산업개발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뜻을 모았다.

▲ 함흥규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전산업개발 임직원들이 ‘안전 실천 다짐대회’에서 안전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 함흥규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전산업개발 임직원들이 ‘안전 실천 다짐대회’에서 안전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마니산 정상까지 약 3.6km을 등반, 단군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제단으로 알려진 참성단에 모였다. 안전 실천 다짐 결의문 낭독과 윤리경영 선포식을 차례로 가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전원이 ‘성장에 가치를 더하는 한전산업! 안전 최우선 실천으로 나가자!’란 안전 구호를 제창하며 의기투합했다.

함흥규 대표는 “전력산업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한전산업개발 직원의 안전은 직원들의 가정의 안전이고 곧 대한민국의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또 “안전은 아무리 지나치게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안전의식·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윤리경영 선포식에서 임직원들은 윤리경영 선언문 낭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규범 준수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