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사장, 안전경영 실천 위해 여수동 가압장 찾아

[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정적인 열공급을 통한 국민생활 편익증진에 주력하고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6일 설 연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정적 에너지 공급을 위한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여수동 가압장을 방문, 현장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앞서 한난은 최근 서울지역 가압장 침수로 인한 열공급 중단 사태를 계기로 자사가 운영 중인 16개 가압장을 전수조사 한 바 있으며, 이 중 비상 상황 발생 시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가압장을 경영진이 직접 선정, ‘유지관리 실태, 자연재해 대비 현황, 테러 등에 의한 사고 대응체계’ 등을 현장에서 면밀히 점검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이 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이 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한난에 따르면 여수동 가압장은 비상상황 발생 시 약 1만 7100여세대에 열공급이 중단되는 심각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주요시설이라는 점이 이번 특별 안전 점검 대상으로 선정된 배경이다.

정용기 사장은 “발생 가능한 모든 위험 요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할 뿐 아니라 만약의 사태 발생시를 가정해 2,3중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한난은 지난달 29일부터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 확립을 위해 전 경영진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재난관리 대응체계 △지사 및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태 △동파 방지 시설 및 제설 장비 등을 점검하는 경영진 현장 특별 안전 점검을 시행 중이다.

정용기 사장은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가치로,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현장중심의 업무를 수행해야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며 “공사는 국내 최대 집단에너지 사업자로서 국민들께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