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디앤비와 기업신용평가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신문] (주)그랜드썬이 5일 (주)나이스디앤비와 ‘탄소중립 달성과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을 위한 기업신용평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태양광, 태양열, 에너지저장장치(ESS)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사업성 평가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 구축하기로 했다.

▲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토록 지원하고, 신재생에너지 사회공헌활동 기반 확립을 통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 보급을 확산시키겠다는 취지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8000여개 회원사가 기업평가서비스 신청 시 교육지원 및 수수료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향후 공공기관입찰을 위한 기술등급(TCB)평가에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식 그랜드썬 상무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신재생 에너지산업이 공공기관 시장 진출에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시장에 국내 RE100 이행기업들이 경쟁력을 잃지 않을 수 있도록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양광 전문기업인 그랜드썬은 태양광 발전소 설계·시공·감리 전 과정과 모아(MORE) 모니터링(RTU)시스템에 기반한 AI O&M(운영·유지관리) 도입으로 저탄소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만 7000여개소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전소 전 생애주기를 최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고, R·S(Rapid Shutdown)시스템으로 모듈 이상 감지 시 즉각 대응할 수 있어 유지관리 영역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