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가족 행복 주제…10월7일까지 온라인 접수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구자영)이 여성가족부와 손잡고 여성, 청소년, 가족의 행복 증진에 앞장선다.

SK이노베이션과 여성가족부는 19일부터 ‘여성‧청소년‧가족행복 모아(모바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 청소년, 가족의 다양한 문제 해결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한 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화 하여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공모전은 19일부터 오는 10월7일까지 진행된다. 별도 참가자격이 없어 남녀 노소 누구나 온라인(www.happython.kr)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30명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울러 10월25일~27일 열리는 ‘여성‧청소년‧가족행복앱 개발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앱 개발대회는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와 앱 개발자‧디자이너가 팀을 구성, 아이디어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는 행사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공모전 취지가 SK가 추구하는 `행복 경영’ 가치와 부합하여 여성가족부와 손잡고 행사를 열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육아,결혼,건강,진학 등 국민들의 공통 관심사와 관련한 혁신적 아이디어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다양한 워킹맘 지원제도와 여성인력 멘토링 프로그램, 탄력근무제 도입 등 가족친화 경영을 앞장서 펼쳐온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과 함께 대통령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