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서 우 사이트 선정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강기창) 홈페이지(http://www.kogas-tech.co.kr)가 한국정보화진흥원 시행한 제28회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가스기술공사는 정부 3.0 세부추진과제인 ‘장애인, 고령자 등에 대한 웹 접근성 제고’를 위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웹 사이트를 지난 1월 구축, 이와 같은 성과를 얻었다.

‘웹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은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함에 있어 불편이 없도록 '웹접근성 표준지침(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준수한 사이트에 대해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지난 1월 공사는 웹 접근성 향상 노력과 더불어 모바일 환경 지원 등 사용자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킨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홈페이지를 개편한 바 있다.

강기창 사장은 “공사가 서비스하는 인터넷 정보에 신체적 장애나 연령에 관계 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술개발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 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이란 장애인, 고령자 등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