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컨퍼런스 및 전시회인 ‘Gastech 2014’ 행사에 본지도 ‘골드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한국가스공사가 주최하고 영국 DMG사가 주관하는 이번 Gastech 행사는 18개월 주기로 개최되는 국제 가스회의로 세계가스회의(World Gas Conference), 국제 LNG Conference와 더불어 세계 3대 국제가스회의 중 하나다.

1972년 런던에서 시작해 지난 런던 제26차 회의에 이어 제27차 회의이다. 유명 석유가스메이저 등 약 4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Gastech 컨퍼런스 및 전시회는 천연가스 탐사, 가스액화플랜트, 가스운반선, 인수기지 및 최근 각광받고 있는 Offshore 생산, 저장, 출하에 관한 시설을 포함한 상류부문부터 하류부문까지 최신 기술 및 활동을 다룬다.

또한 향후 가스수요, 공급 전망 등을 심도 있게 다룸으로써 많은 기업과 전문가들이 최신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오는 23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Gastech Exhibitor Day 행사를 갖는다고 한다. 국내외 산업계를 이끄는 주요기업들이 참여해 행사 운영 및 전시 계획 등을 논의한다.

이에 본지는 ‘Gastech 2014’의 파트너로서 ‘가스는 수입하고 가스산업과 기술은 수출한다’는 모토속에 가스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기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임을 밝힌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